사직서 예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압도적찬사 조회 5회 작성일 2020-09-16 19:27:26 댓글 0

본문

사직서 함부로 쓰면 내 손해? 사직서 제대로 알고 쓰자

사직서 어쩔수 없이 쓰더라도 알고 쓰면 사직이 무효가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철회도 가능합니다.
나아가 억울하게 사직할 경우 일정한 보상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사직서 조금이라도 알고
쓰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오구오구 : 퇴직하겠다고 했는데 회사에서 이제까지 실수한부분에 대해서 비용손해본것을 소송걸겠다며 협박합니다 회사에 남을 직원이면 회사에서 해결하겠지만 그게아니라면 그것을 책임질 이유가 없다며 소송걸겠다 협박하는데 어떡하죠
유혜진 : 안녕하세요. 노무사님 저는 9월30일까지 근무시 일년이며, 10월1일 퇴사 희망하는데요. 그래서 9월30일까지 근무하려고 합니다.
직장 근로계약서엔 사직하고자 할경우 30일전에 사직서를 제출하여야 한다고 써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사직서를 제출하려고 하는데요. 딱 30일전 전은 아니고, 8월25일쯤 제출하려고 하는데, 30일전보다 조금 이른데, 이날짜에 제출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사직서 작성 날짜를 사직서 제출할 날짜 전날인 8월24일 이라고 해도 되나요? 이건 혹시나 하는 염려로 여쭤 보는 건데, 저는 9월 30일까지 일하길 원하며,10월1일 퇴사 희망 한다는 내용으로 사직서를 작성 해서 제출했는데 직장에서 좀더 일찍 그만두라고 하는게 가능한가요? 퇴직금을 안줄려고 좀더 일찍 그만두라고 하면 어쩌지 라는 걱정도 조금 되서 여쭤보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영은 : 작년 11월에 신규 회사에 입사하였습니다.
회사가 자리를 잡지 못한터라 입사 때 근로 계약서에 작성한 근로 시간, 근무 일수와 다르게 근무하였고 근로 조건이 몇 번 변동되었습니다.
제가 입사한 이후 9개월동안 9명의 직원이 근로조건 변경과 부당처우로 퇴사하였습니다.
현재 같이 일하고 있는 직원 3명 이상을 통해 이번에는 저를 내보낸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번 7월 말까지 일하는 직원이 퇴사하면 한동안은 충원하지 않고
제 근로 시간과 근로 일수를 제 동의없이 변경해 근로를 시킨다고 합니다. 2명의 업무를 충원없이 저 혼자하게 한동안 진행한다고 합니다. 다른 직원들이 그랬듯이 근무조건을 안 좋게 변경해 자진퇴사하게 할 거 같습니다.
입사 시 2019년 11월 18일 월 총 근무시간 187시간에서
2020년 2월 1일 월 총 근무시간 205.5시간
이후 8월 1일부터 예상 월 총 근무시간은 220시간입니다. 급여 변동은 없습니다. 근무시간이 늘어난 것에 대해 불만도 이야기하였으나 추후 개선과 보상을 해주겠다고 이야기만 듣고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실 근로계약서 상 근무시간과 근무일자와 급여액을 다르게 기재하였습니다.
근로시간 변경에 대해 거부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근로계약서에 갑의 지시에 을이 거부하면 계약종료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을에 입장에서 동의를 하지 않으면 자진 퇴사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임금 또한 체불되었습니다. 면접 때 구두상 실 급여 세후 250만원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근로계약서에 기재된 금액과는 달랐으며 입사 후 2019년 11월, 12월 2달은 구두상 계약한 250만원을 급여로 받았으나 이후 2020년 1월, 2월, 3월 총 3번에 걸쳐 급여가 체납되었습니다. 이후 2020년 4월에 모자란 금액을 받기는 했으나 상습적인 급여 체납으로 매달 모자란 급여에 관해 몇 번이나 사업주를 찾아가서 이야기해야 하는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이 경우에 제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냥낭낭 : 두달째 월급이 절반에서 조금더 받고 직장내
스트레스로 그만둘경우 실업급여받을수 있나요
S K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모 대기업 전자제품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입사한지 이제 5개월차인 신입인데요. 회사는 다음달 안으로 급하게 저를 중국 해외 주재원으로 파견시키려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그만두려하는데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1. 비자부터 각종 항공권도 회사에서 준비해주는데요. 만약 해당 사항을 이미 결재한 상태에서 제가 퇴사통보를 한다면 회사가 제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수도 있나요? 2. 저에 대한 안좋은 소문이나 각종 기록들을 회사가 모으고 있습니다. 회사 스타일상 퇴사통보하면 어떻게든 보복할거 같은데요. 어떤 악랄한 방법으로 보복할지 걱정입니다. 헌데 제가 아직 5개월차라 퇴직금도 없고 아무 금전적인 보상을 바라지도 않는다면 퇴사수리는 별 문제없겠죠..?
김동우 : 천안에서 1년8개월간 일하는 직장인입니다.회사에서 기숙사를 제공하는데 저는 기숙사생활이 싫어서 회사근처 에서 월세를 내면서 자취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아침에 다음달 6월1일부터 소수인원중 저도포함해서 안산으로출근 하고 기숙사도 안산으로 들어가라는것이었습니다.
월세는 월세대로 내고 만약 제가 안산기숙사를 안들어가고 천안자취집에서 안산회사까지 왕복3시간6분이걸립니다.그리고 저는 자가용이없는 상황인데 네이버에 자동차기준 시간입니다.
이러할경우 퇴사를 하되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음음음 :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직하는데 이직하는회사에서 강력한 요청으로 협상이되지 않아 약 10일정도 후에 퇴사해야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현 직장에서는 절대안된다고 사규에 30일전 통보로 되어있으니 문제삼겠다는 상황입니다. 이경우 정말 퇴사처리가 안될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만약 퇴사처리안해주면 현회사는 남은 기간 다 연차처리하고 이직하는 회사에서 연차기간동안 가서 일해도문제없는건가요? 회사가 연차기간동안 중첩되는 거라 애매해서요... 혹시 이런경우 어떻게하는게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Chris Song : 안녕하세요, 한번만 도와주세요ㅜ
코로나 경영 악화로 사업주가 급여를 30% 까지 줄여서, 이 정도 금액으로는 생활이 불가능해서 사직을 해야겠다고 말했는데, 사직서는 어떻게 써야하나요?
회사가 급여를 지급할 능력이 안되는 경으도 자발적 퇴사가 되는 건가요?
실업급여는 받을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ㅠ
서울경기 : 좋은 영상 감사해요~
계약직이고, 하루 빨리 그만두고 싶은 상황입니다. 사직서에 사직 날짜 명시할 때 꼭 한달 후로 해야 하나요?
10일 정도 후는 안되나요?
석총 : 공무원 준비 하려고 맘먹어서 관두려고 하는데요. 여기는 사직서를 무조건 내야되는데. 사유에 공무원 준비로 관둔다고 쓰면되나요?? 아니면 갑자기 공무원 준비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써야되나요?? 사실 회사가 좀 악덕이고 , 물경력에 미래도 안보이고 그래서... 공무원 알아보다가 하려는데 상세히 써야되나요?? 악덕이라쓰면 욕먹을거 같기도한데.. 그리고 사직서를 내고 얘기를하는 게 맞나요?..먼저 관두다고 얘기하고 거기서 사직서 써서 내라고 할 때 내는 게 맞나요?? 여기는 나가려고 하면 상담해서 못나가게 하려고 엄청 설득을해서..미리 안내면 뭐라할거 같아서요..

사직서 내고 마음도 없는데 '한 달' 꼭 근무해야 하나?|강성신변호사의 3분노동법

#사직서 #퇴직 #근로기준법 #노동법

여러가지 이유로
더이상 회사를 다니고 싶지 않을 때
'사직서'를 제출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이미 마음 떠난 상황에서
꼭 '한 달'을 근무해야 하는건지
의문이 들기 마련인데요.

과연 사직서를 내고
한 달을 꼭 근무해야 하는지
그 이유와 해결책에 대해
현직 변호사가 깔끔하게 정리해드립니다.

-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연락주세요 :)

해내 법률사무소 : http://www.haenae.co.kr
해내 심리치유센터 : http://healhaenae.com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sungsin.kang
이메일 : kss@haenae.co.kr
자키오 : 마이크 먼저 바꾸셔야할거같습니다.
아자아자 : 감사합니다
닭발에는소주지 : 안녕하세요! 제가 이제 갓 사회에 진입한 사회초년생입니다. 수습기간 중에 퇴사 의사를 밝히고 날짜가 기재된 사직서를 이메일로 제출했습니다(직접 내려니까 하도 도망가길래). 회사에서는 다음 신입 뽑을때까지 못나가고 그때까지 근무하라 그러는데 그 부분에 대한 내용이 회사 내규나 근로계약서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신입사원이 나가버리면 국가사업 수주 시 가산점을 못받아서 손해가 난다 그러는데 신입사원이 퇴사시 그렇게 된다는 부분은 입사하고서 구두로 듣게 되었습니다. 아직 한달차라 제가 참여한 사업은 없어서 제가 직접적으로 끼친 손해는 없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수습기간이고 사직서를 이메일로 제출한 상태이고 제가 크게 맡은 업무도 없고 인수인계할 것도 없기에 바로 출근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국가 사업 수주도 이 부분은 입사 전에 고지받은게 없고 근로계약서에도 내용이 없기 때문에 저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못할 것이라 생각되는데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긴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원혁 : 형님 혹시 매불쇼 사직서 쓰셨습니까?

[근로자를 위한 노동법] [자발적 퇴직] 사직 시 주의해야 할 노동법적 이슈들. 회사와 아름답게 이별하는 법.

법만 따지려 하지말고, 인간적인 매너를 지킵시다 :)

인사노무 관련 상담
종로노무사tv 유튜브 채널 http://youtube.com/c/종로노무사
노무법인종로 홈페이지 http://jnhrm.co.kr/
이대표 블로그 https://m.post.naver.com/my.nhn?membe...
신대표 블로그 https://blog.naver.com/nomusa116

Video edited by 디자이너 김현우(twitch.tv/toktak1221)

#종로노무사 #사직 #노동법
닭발에는소주지 : 안녕하세요! 제가 이제 갓 사회에 진입한 사회초년생입니다. 수습기간 중에 퇴사 의사를 밝히고 날짜가 기재된 사직서를 이메일로 제출했습니다(직접 내려니까 하도 도망가길래). 회사에서는 다음 신입 뽑을때까지 못나가고 그때까지 근무하라 그러는데 그 부분에 대한 내용이 회사 내규나 근로계약서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신입사원이 나가버리면 국가사업 수주 시 가산점을 못받아서 손해가 난다 그러는데 신입사원이 퇴사시 그렇게 된다는 부분은 입사하고서 구두로 듣게 되었습니다. 아직 한달차라 제가 참여한 사업은 없어서 제가 직접적으로 끼친 손해는 없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수습기간이고 사직서를 이메일로 제출한 상태이고 제가 크게 맡은 업무도 없고 인수인계할 것도 없기에 바로 출근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국가 사업 수주도 이 부분은 입사 전에 고지받은게 없고 근로계약서에도 내용이 없기 때문에 저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못할 것이라 생각되는데 노무사님의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긴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파루마운틴 : 7:12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런지 아무말이나 막하네..한심
웃지않기 넣는김에 슬픈 표정짓기도 목록에 넣어라
김동연 : 구독했습니다. 잘 봤습니다.
박수현 : 1년미만 근로자 제일 간단한방법은 전화한통하고 안가면댑니다
디토리 : 2년근무후 퇴직하는데 회사에서 퇴직금을 2달에 걸쳐 2번에 나눠서 주겠다고 하는데 한번에 받을수는 없나요? 회사에서 그렇게 준다고하면 그렇게만 받을수밖에 없는지요?
τὸ ω; τὸ α καὶ : 20.05.31 계약만료로 인하여 퇴사하였는데 20.06.04 갑자기 뜬금없이 이유도 말하지 않고 회사로 들어와라 대표님이 찾는다
지금 오지 않으면 너에게 모든상황이 불리해진다라고 하는데 이런 협박에 제가 불리할 일이 있을까요? 퇴직금 연차수당을 아직 받지
못하였습니다
kim carly : 안녕하세요~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겟습니다
저는 학원강사이고( 3.3% 원천징수 )
계약서 조항 중
계약 기간 1년 이내에 그만둘 경우 마지막 1개월 치 급여에서 50%차감한다고 적혀잇는데

이거 합법적인건지 궁금합니다.
B. Tuna : 이직할때는 뭔가 불합리하고 뭐같아서 그만두는경우가 많을텐데
을이 갑에게 유종의미를 다하라ㅋ
쫌 가슴 답답한 내용인듯
이상한나라의미미 : 사직일 계산어렵네요~
매달 말일까지 일한것의 월급날이 10일일경우
4월28일에 사직서를 냈다면 6월10일 이후에 효력이 있는건가요?
사조사 : 대학교수한테 연락해 뒷조사하는데 고소가능한가요?

... 

#사직서 예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ing.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